난방비 80% 절약…친환경 난방시스템 ‘혁신’ (주)아태환경산업 ‘매직박스 난방기’

 
난방비 80% 절약…친환경 난방시스템 ‘혁신’
(주)아태환경산업 ‘매직박스 난방기’
등록일: 2009-01-14 오전 10:29:11
 
국내 최초로 개발된 와류에 의한 친환경 난방시스템 매직박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아태환경산업 김태성 사장. 장수농장 김춘성 사장. 아태환경산업 김무경 전무> 입식한지 2주된 병아리들. 따뜻한 난방수가 흐르는 엑셀파이프를 따라 고르게 병아리들이 분포되어 있다 <아래 왼쪽>.매직박스 내부모습. 최고 80도까지 온도를 올릴수 있다<아래 오른쪽>.
모터만 돌려 물 순환과정서 자체발열 시켜…국내 첫 선
실내공기 청정상태 유지…호흡기질환 예방 폐사율 급감
난방수이용 바닥난방 방식…대체에너지 기술 새장 기대

‘최악의 경제위기’가 휘몰아친 국내 양축농가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상’을 창업모토로 눈부시게 급 성장하고 있는 아태환경산업(대표 김태성)은 러시아 우주항공 학자 ‘무수타파 라파엘’의 와류(한국 특허제 10-0821935호)발열기술을 이용한 ‘매직박스(Magic Box)난방기’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매직박스는 순환기 모터만을 돌려 물이 순환되는 과정에 물이 소용돌이치는 형태로 순환을 반복하면 자체적으로 발열되는 원리를 이용한 친환경적인 난방시스템으로 이미 지난해 가을부터 양계장 현장에 적용, 시범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매직박스는 기존 기름보일러 대비 80%난방비를 절감을 실현 가능케 한 획기적인 친환경 난방시스템”이라며 “동·식물들의 성장을 돕는 기(氣)를 발생하여 발육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난방수에 의한 바닥 난방방식이라 실내공기가 오염되지 않아 청정상태를 유지함은 물론 각종호흡기 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난방비 대폭 절감과 함께 시음결과 육질이 개선되고 폐사율이 급감되는 등 고효율 난방기로써 면모를 다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실 사례로 지난 25년간 육계생산에 몸담고 있다는 장수농장 김춘성씨는 (주)하림 육계위탁 사육농가로 그동안 지리적인 여건과 난방비부담 때문에 겨울철에는 병아리 입식을 못했다면서 이런 이유로 경쟁력은 취약할 수 밖에 없고 그렇다고 낙후된 사육시설 현대화는 더더욱 힘들어 고육지책으로 매직박스를 설치하게 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매직박스를 사용해본 결과 “기존에는 7%이상의 폐사율을 보였으나 매직박스로 설비를 교체한 후 폐사율이 급격히 줄어 현재는 평균 2%내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밀폐된 공간에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어, 입식한 병아리들이 면역력이 높아 호흡기질환에도 강하고 약품비용도 절감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매직박스를 도입하기 전 매달 천만원정도의 유류난방비가 소요되었으나 현재는 혹한기를 대비해 약간의 유류비용과 전기료를 합산해도 3백만 원이 넘지 않고 있다며 70%정도의 절감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생산비 절감에 따른 경제적인 측면이 월등한 제품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직박스는 기존시설에 적용이 쉽고 모든 설비를 콘테이너 하나에 담을 수 있어,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자동컨트롤에 의해 실내적정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김태성 사장은 “국내 돈사 및 양계장 난방은 유가변동에 매우 취약하다”며 “매직박스가 양축농가의 생산비 절감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친환경산업 핵심적인 역활과 신 에너지 대체산업의 신 블루오션을 창출하게 되는 획기적인 기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by Ryan | 2009/01/19 23:16 | 체험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ky888.egloos.com/tb/226178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